본문으로 바로가기


나는 친구가 적다 2기의 방영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그런 고로 1기의 내용을 돌아보잣



  '나는 친구가 적다'는 동명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TV애니메이션이다. 주제는 '친구사귀기'를 가장한 주인공 '하세가와 코다카'의 하렘 스토리. 개새끼 원작소설은 애니메이션화가 되기도 전부터 꽤나 인기를 타고 있던 작품이였다고 한다. 그리하여 애니화가 확정되고 선행방송 된 0화에선 충격의 비쥬얼을 선사하며 마무리. 마지막 주인공 코다카의 '시작부터 토악질을 하는 아주 안쓰러운 일상 이야기'라는 나레이션과 함께...안쓰럽긴 개새끼야



  이 놈이 주인공이자 주지육림의 꿈을 누리는 코다카. 영국인 어머니를 두고 있는 혼혈아다. 금발의 머리와 매서운 눈매로 인해서 교내에선 양아치 취급을 받으며 급우들에게 공포의 대상이다. 이거 분명...토라도라에서 본 것 같은데...



이야기는 코다카와 '미카즈키 요조라'의 만남으로부터 시작된다. 요조라 또한 반에서 친구가 없는 아이인데 어느날 학교에서 아무도 없는 허공에다 대고 혼자서 떠들고 있는 모습을 코다카에게 들키고 만다. 그리고 댄다는 핑계가 '나에겐 에어친구 토모가 있다!' 여타 애니가 그렇듯이 이러쿵저러쿵 서로 친구도 없는 주제에 대화는 참 잘한다. 



코다카의 '친구가 없으면 특별활동부에 가입해보는 건 어때?'라는 질문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린 요조라는 '이웃사촌부'라는 동아리를 직접 만들게 된다. 물론 하렘물답게 요조라는 코다카를 동의도 없이 이웃사촌부에 강제로 가입시켜버린다.


  코다카의 '너,너'하는 호칭에 기분이 언짢아진 요조라는 코다카에게 자신을 '요조라'라고 부르게한다. 코다카는 이름을 부르는 것이 부끄러워 별명이 없냐고 물어보지만 요조라는 '별명은 친구끼리나 부르는 것'이라며 별명을 알려주지않는다. 사실 이게 아주 큰 복선이긴 하지만 어차피 보다보면 금세 눈치채는 그런 것이니 넘어가도록 하자.



  활동 첫 날. 가입을 요망하는 한 명의 천상천하유아독존우주최강지젼스고이울트라졸라파워쎾쓰귀염한 여자가 나타난다. 그 이름은 '카시와자키 세나' 학교 이사장의 딸인데 자신을 따라다니는 수많은 남자들은 그저 노예일 뿐이고 자신도 진정한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가입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요조라는 세나의 가입을 허락할 수 없다며 서로 날을 세우며 으르렁대고 이때부터 끝까지 둘은 앙숙 관계로 지내게된다. 물론 서로에게 애정은 있지만 양쪽 다 겉으로 츤츤대는 것일 뿐.



요조라가 제안한 '게임으로 친구 사귀기' 작전. 그 내용은 PSP로 몬스터헌터(물론 PSP나 몬스터헌터 둘 다 이름이 미묘하게 다르다.)를 플레이하며 반 친구들과 게임 이야기를 하거나 아이템 교환등으로 교류하며 친구를 사귀자는 내용이였다. 그 연습을 위해 부실에서 서로 멀티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서로 잡아먹지 못해 안달이난 둘 답게 팀킬->복수를 반복하느라 코다카만 죽어나간다.



세나는 부실에 미연시를 가져와선 플레이하는데 우리처럼^^ 불순한 동기가 아닌 '친구를 사귀고 싶어서' 미연시를 플레이한다. 허참! 야겜은 야겜일뿐이야! 여자가 야겜이라니 어디서 본 듯한 설정이지만 넘어가도록 하자.



요로코롬 게임 속에 아주 몰입해서 히로인들을 공략해나가기 시작한다.



현실은 공략실패욬ㅋ 야겜이란 그런 것이지. 세이브 앤 로드.



어느날 부실에서 헤드셋을 끼고 야껨을 하던 세나는 요조라와 코다카에게 그 모습을 발각당하고 요조라의 추궁에 세나는 '니들이 생각하는 그런 더러운게 아니라능! 이거슨 아주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담은 예술이라능!' 라는 자기쉴드를 치고 그에 요조라는 '그렇다면 이 게임의 대사들을 읊어보아라.' 라고 되받아치고 세나는 야껨 H씬의 대사를 읽어나간다. 헠...헠...헠...세나쨩 다이스키 결국은 못참고 뛰쳐나가는데 이때부터 요조라의 S적인 성향과 세나의 M스러움이 맞물려 많은 아주좋은그레이트한 코믹스런 장면들을 연출한다.



이쪽은 코다카의 동생인 '하세가와 코바토' 보는 것과 같이 중2병 환자이고 거의 항상 고스로리 분장을 하고 있다. 그리고 중요한건 브라콘. 씨ㅣㅣㅣㅣㅣㅣㅣㅣ발 코다카 로리콘들이 아주아주 좋아할 만한 설정을 하고 있는 캐릭터다. 후에 마리아와 함께 졀라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는 아이들. 핰 스고이 카와이요



  애니 안에서 요조라는 세나를 '고기'라고 부르는데 이런 뱃살 부각장면은 그런 별명을 한층 더 돋보이게(…)하는 설정이 아닌가 싶다. 저 장면이 나올때 하고 있는 이야기도 요조라의 세나를 부르는 호칭에 대한 이야기. 하지만 두개의 그 것이 저러하니 뱃살이 이리하다하여 어떻겠는가 저러한 것이 중요한 것이로다. 세나쨔응!



  코다카는 자주 꿈을 꾼다. 내용은 어릴 적 자신의 어릴 적에 만난 친구에 관한 기억들. 하지만 그 아이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한다. 그렇게 꿈을 꾸다가 깨어나보니 요조라가 저렇게 깜짝 놀라고 있다. 이유인 즉슨 코다카가 잠결에 한 이야기 때문. 원작을 보지 않은 시청자라도 모두들 이 부분에서 눈치를 챘겠지만 코다카의 꿈 속에 나오는 저 포켓몬마스터를 닮은 그 분이 바로 어릴적의 요조라다. 코다카는 어릴 적 그 친구를 남자아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쉽게 알아보지 못하는 것.



  이리저리해서 세 명의 부원이 한꺼번에 늘어난다. 수녀복을 입은 꼬맹이는 '타카야마 마리아' 10살 밖에 안됐지만 이래뵈도 이웃사촌부의 고문 선생이다. 물론 요조라가 이리저리 속여먹고 폭력과 협박을 동원한 결과지만. 코다카의 자상함에 반해서 '오빠'라고 부르기 시작하더니 여동생과 코다카 쟁탈전을 펼치는 아이. 긔여어ㅓ! 분홍머리의 남자아이ㅋ는 '양아치 코다카'를 동경하고 있는 '쿠스노키 유키무라'이다. 이름답게 사무라이 정신을 동경하며 코다카의 전설을 듣고는 진정한 남자가 되기 위하여 코다카를 따라다니는 아이다. 마지막으로 문제의 안경소녀 '시구마 리카' 그녀는...



지젼 최강의 치녀다. '나는 친구가 적다,'는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한 적이 있는데 그 전까지는 15세였다가 리카가 등장한 회를 기점으로 19세로 영상등급이 올라갔다고 한다. 근데 그럴만도 한 것이...아무튼 굉장한 치녀이다. 아무래도 코다카와 유키무라의 BL라인을 좋아하는 듯하다. 허허! 지금 짤이 '유니버~스'하는 장면인데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고 한다.



  아무튼 뭐 이렇게 이웃사촌부의 멤버가 모두 모이게 된다. 주인공인 코다카는 계속해서 친구가 없는 척을 하지만 이쯤되면 그냥 동성 친구가 없는 것일 뿐. 여튼 이때부터 진정한 개새끼로써의 운명이 시작되는 것이다. 코다카 개새끼 코다카 쌍노무새끼



핫...하



그리고 코바토가 자꾸 오빠 앞에서 알몸으로 안긴다던지, 이렇게 옷을 갈아입는 장면들이 한 세네번정도 나오는데 왜 그럴때마다 코다카는 놀라지않는 걸까? 진심 미친놈이신가^^



  '나는 친구가 적다'의 일본 방영 등급은 BA-17 즉 17세 이상 관람가인데 우리나라에 없는 등급이니만큼 애니를 안보는 사람이라면 난감할 수 밖에 없는 수위다. 이게 누가보면 야애니인가? 싶지만 보면 딱히 그런 노골적인 장면은 없다. 근데 후방주의를 하고 있어야하는 애니라니. 이럴거면 그냥 확 해버려! 물론 9화에 세나가 알몸으로 달려나가는 장면은 TV 방송판에선 거품으로 간접 모자이크를 했지만 블루레이판에선 꼭지(…)도 적나라하게 등장. 그래서 9화가 포함된 블루레이 5권만 다시 받아서 봤다. 기분 좋은 색깔이였다



저런 사건을 겪고 불안해하는 세나에게 '나 어제 술을 많이 마셨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무슨 일 있었니?'라고 능청스럽게 거짓말을 하는 코다카. 항상 주변에 남자가 꼬이는 세나에게 코다카의 저런 배려심들이 주요하게 먹혔는지도 모른다. 2D는 정말 슬픈 것이다. 때때로 애니안의 여주인공들을 빨며 헠헠대보고 그 주인공과의 플래그가 세워진 남자주인공에게 이새끼 저새끼 욕해봐도 사실은 그들은 세상에 없는 존재다. 근데 난 그런 남자주인공에게 질투심을 느끼는 그런 슬픔이. 이 씨발



극에 달한 요조라의 S기질과 세나의 M기질, 그리고 표정묘사들. 헠 당신이 열도의 야애니인 것입니까!



  축제를 즐겁게 즐긴 후 뒷풀이 불꽃놀이에서 사건이 벌어진다. 요조라의 머리에 불이 붙게되는데 그때 잿물이 가득 들은 물을 요조라의 머리에 부어버린 것. 그렇게 요조라는 일주일동안 주인공 앞에 나타나지 않게된다. 그리고 개학 후 충격의 출석시간. 요조라는 길던 머리를 싹둑 자르고는 단발머리를 한 채로 코다카 앞에 나타난다.



아따 시방 이거시 누구여? 머리가 짧아진 요조라를 보고서야 코다카는 어릴 적 자신과 함께한 절친이 그녀라는 것을 알아채게된다. 사실 너무 갑자기 팍!하는 전개긴 하지만 어찌됬든 끝은 맺어야하니. 아무튼 머리를 자른 요조라도 예쁘긴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애니나 소설 속의 이야기. 현실에서 저렇게 머리가 길던 미녀가 저런 단발도 아닌 남자스타일로 머리를 댕강 자른다면...허허! 자 투디만세! 



내가 알아볼 수 있는 패러디는 얼마 안됐지만 코드기어스라던지 더블오등등 여러가지 패러디가 등장한다. 특히 더블오는...무슨 씨벜ㅋㅋㅋ



  요조라의 새학기 활동 시작 선언을 끝으로 '나는 친구가 적다'는 끝을 맺게 된다. 사실 이 뒤에 미방영분인 13화(OVA)가 있긴 하지만 여태까지 그래왔듯 별다른 내용없는 부활동 이야기. 




  2012년 7월 29일. 트위터에 '나는 친구가 적다' 2기의 제작이 발표되었다.  



  2012년 8월 18일 공식 PV가 업로드되고 곧 이어서 공식제목과 2기의 이미지가 올라오게 된다.



얼ㅋ? 지죤개꿀욬ㅋㅋㅋㅋ아마 작화팀은 그대로이거나 크게 바뀌진 않을테니 전작과 크게 작화가 달라지진 않을 것이다. 무엇보다 종영한지 그렇게 오래된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사실 2기가 나온다면 이정도 텀이 가장 적절한 것일 것이다. 그런데 아직 팬스가의 충격이 너무 커서...시발ㅋ 아무튼 이제 3일도 안남았으니 기대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으니! 하하하!

'감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 신작] 코토우라양  (0) 2013.01.16
나는 친구가 적다 NEXT  (2) 2013.01.11
팬티&스타킹 with 가터벨트, 그리고 시즌2에 관하여.  (52) 2013.01.02
어나더(Another)  (0) 2012.12.27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2) 2012.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