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 20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삿포로,오사카,나고야를 돌고 8월 25일 도쿄돔을 마지막으로 드디어 대망의 5대 돔 투어가 종료되었습니다!

돔 투어가 다섯개인 만큼 그 공연 안에서 벌어진 여러가지 서프라이즈가 있었습니다만, 그 서프라이즈보다 화제가 되었던 것은

주축 멤버들이였던 시노다 마리코,아키모토 사야카,이타노 토모미의 졸업일거에요.



7월 20일, 7월 21일 후쿠오카의 야후!재팬돔에서 열렸던 공연에선 지난 총 선거에서 졸업을 선언했던 시노다 마리코의 졸업 콘서트였죠.

시노다 마리코는 실질적 오리멘으로써 유일한 1.5기였는데 이제 1.5기는 전설 속으로 안녕


시노다는 7월 졸업 이후에도 잠깐의 휴식을 가졌다가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AKB라는 타이틀 안에 있을 때도 패션 쪽 활동도 활발히 했었고

시노다 마리코 스스로 프로듀싱한 패션 브랜드 ricori을 런칭하기도 했는데 AKB 졸업 이후에도 패션 쪽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중 입니다.



마리코와 사제지간이나 마찬가지였던 쥬리나인데 마리코 졸업 후에 어떻게 해나갈 지 기대가 되네요.

뭐 사실 졸업이라고해도 애초에 다른 그룹에 AKB 내에서도 다른 팀에 속해있었으니...


유이 독사진이 읎...읎어?

또한 요코야마 유이에게 자신의 팀A 캡틴 자리를 넘겨주며 이제부터 팀A는 팀 시노다 A가 아닌 팀 요코야마 A라는 새 이름을 가지게 됬습니다.



4회 총선거에서 삿시에게 일격(?)을 맞으며 5위를 차지했던 마리코.

그 뒤에 스스로도 분하다는 소감과 함께 '양보해주지 않으면 치고올라오지 못하는 후배는 AKB에 어울리지 않는다. 쳐부술 기세로 올라와라' 라는

48그룹 내에서의 몇 안될 엄청난 명언을 남겼는데 결국 마리코를 쳐부수고 올라오는 후배는 없게됬네요.

하지만 삿시가 엄청난 대격변을...



시노다 마리코, AKB의 이름을 알리는데 어쩌면 가장 커다란 기여를 했을 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졸업 후에도 열심히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니 걱정은 필요없겠지요.

앞으로도 시노다 마리코의 멋진 앞날을 기대합니다.

자 이제 우에마리는 누가쎈터여



7월 31일, 두번째 돔인 삿포로 돔에서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서프라이즈라면 마에다 아츠코의 깜짝 등장이 있겠네요.



졸업 후 1년 만에 돌아온 마에다. 무대에 서자마자 울먹울먹했다하네요.

코지마의 요즘 뭐하고 지내냐는 말에 "(사극때문에)가발을 쓰고 지내" 라는 대답을 했고

그 대답에 미네기시가 "가발은 민감하니까"라고 말했다 합니다. 허허...삿시나 미네기시나 좋은 네타거리로 써먹네요 참.

그 말에 마에다의 대답은 "뭔가 했어?"



다음은 8월 7일,8일 이틀 간 오사카의 쿄세라 돔에서 펼쳐졌던 콘서트는 엄청난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서프라이즈를 발표하게 됩니다.


AKB 드래프트 오피셜 영상


드래프트의 내용은 정말 말 그대로 '드래프트'


야구선수들의 드래프트와 마찬가지로 여러 심사를 통과하게 된 뒤에 각 팀의 캡틴(리더)가 직접 멤버를 뽑게 됩니다.

서류 기입란에 '희망하는 팀'이라는 항목이 있긴 합니다만 그 팀에 간다는 보장은 할 수 없다고.

또한 같은 캡틴이 한 지원자를 지목했을 시엔 추첨을 통해서 팀이 정해진다고 합니다.

거부권을 행사할 수는 있습니다만 팀에 참여할 권리는 박탈된다고 합니다. 즉 지명 당하면 무조건 들어가란 소리겠죠.


여기까진 아무 상관없습니다만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것은 다른 부분입니다.


드래프트에서 뽑히는 멤버는 '정규 멤버'도 아니고 '연구생'도 아닌 '드래프트 멤버'라는 새로운 멤버로 팀에 들어가게 됩니다.

또 앞에 써놓은 대로 '각 팀의 캡틴'이 뽑기 때문에 '팀의 드래프트 멤버'로써 가입이 되는 겁니다.

즉 김아무개새끼란 사람이 팀 A의 캡틴인 요코야마 유이에게 지명, 팀 A에 가입하게 됬다.

그렇다면 그 멤버는 이제부터 팀 A의 연구생으로써 레슨과 극장 공연에 참여하게 됩니다.

개최일은 11월 10일로써 야구 드래프트 지명과 같이 그랜드 프린스호텔 뉴 다카나와에서 이뤄진다고 합니다.


이럴거면 연구생은 애초에 왜 뽑은거죠. 여튼 뭐 이건 뒤에서 더 이야기를 적어봅시다.






8월 16,17일 이틀에 걸쳐 나고야에서 열린 나고야 돔 콘서트

이 곳에선 본점(AKB)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르는 서프라이즈가 발표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바로 SKE48의 단독 콘서트.



항상 느끼는거지만 정말 지난 도쿄돔때나 5대 돔 투어 결정때도 그렇고 이런 영상 정말 박진감(?) 넘치게 잘 만드네요.


아무튼 10월 26일 고베 월드 기념홀,12월 6일 요코하마 아레나, 2014년 2월 2일 나고야 돔에서 SKE의 단독 투어가 결정됬습니다.

sigh...레나야 축하해...






8월 22,23,24,25일 무려 4일 간이나 치뤄졌던 도쿄 돔 콘서트.


22일 첫번째날은 '아키모토 사야카 졸업 콘서트' 였습니다.

아키모토 사야카는 2기 생으로써 AKB의 팀 K를 유코와 함께 지켜오던 멤버.

그래서 인지 유코가 사야카 졸업 이후 하루 죙일 펑펑 우는 그런 날이였습니다.


생김새가 남자같이 생기고 고릴라를 닮아서 '아키고리'라는 네타거리로 많이 쓰이고 빙고에서도 여러 수모를 겪기도 하는데

그때마다 싫은 기색 하나없이 오히려 고릴라 흉내를 내주면서 이미지 상관 안하던 멤버 중 하나였죠.




이렇게


사실 이번에 졸업을 하게된 마리코,사야카,토모미 모두 졸업 후가 걱정되지 않는 멤버긴 합니다.

오히려 토모미가 제일 불안하달까...여튼 사야카 장래희망인 여배우의 꿈을 잘 이어나가길!



참, 그리고 이번 공연은 모든 것을 사야카 중심으로 편성해논 공연이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사야카 대표곡 중 하나인 '벌레의 발라드' 중엔 모두가 녹색 라이트를 켜서 장관을 이루기도 했다고.

또 AKB와 팀 K에 지대한 공헌을 해왔던 사야카인 것에 비해 대우가 좋지 못하단 평이 많았는데

숨겨놨던 졸업곡의 발표나 졸업한 2기생들(마츠다 유카,오오호리 메구미,노로 카요,카사이 토모미)도 서프라이즈 등장을 했다고 합니다.


흑ㅎㄱ흑ㅎㄱ 너없는 빙고를 어떻게 보란 말이야으므으흑흑ㅎㄱ 는 빙고는 끝난지 오래야 씹노잼예능



23일 두번째날엔 AKB48 팀의 신 공연이 시작된다는 것이 바로 주요 서프라이즈였습니다.


팀N 10/26 팀S 12/1 팀H 12/22 팀K 1/29

팀B 2/28 팀A 3/14 팀M 4/26

팀E 5/28 팀Kll 6/25 팀Bll 8/9




24일 공연에선 이번 전 서프라이즈를 통틀어 드래프트와 함께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팀4 부활'

과거 오오바 미나를 캡틴으로 만들어졌었다가 해체되었던 팀4. 하지만 이번에 팀4가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만...

과거의 팀4 멤버는 A,K,B 그룹 이곳 저곳으로 흩어져버렸고 이번에 결성되는 팀4는 13기,14기 연구생을 주축으로 이뤄진 팀4 입니다.

즉 아예 다른 신 팀4라는 것.


멤버는 3대장인 코지마 마코,니시노 미키,오카다 나나를 주축으로 아이가사 모에,오카타 아야카,모기 시노부,이와타테 사호,우치야마 나츠키,우메타 아야노,다카시마 유리나, 마에다 미츠키,키타자와 사키,하시모토 히카리,시노자키 아야나,무리야마 유이리 그리고 미네기시 미나미가 신 팀4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또 미네기시 미나미는 약 7개월 만의 재승격이자 신 팀4의 캡틴 자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이거가지고 미네기시의 복귀가 너무 빠른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긴 하지만...개인적으론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옛 팀4 멤버들이 너무 불쌍할 뿐


또한 언더제도가 부활했는데 팀과 연구생등 상관없이 휴연 멤버의 자리에 설 수 있게 됬습니다.

많은 곡, 많은 포지션을 마스터한 멤버들에게 많은 기회가 돌아가게 될 거라고 합니다.



마지막 날인 25일엔 이타노 토모미의 졸업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사야카와 마찬가지로 완전하게 토모미 위주로 세트리스트가 짜였고 토모미 센터로 많은 곡을 소화했네요.

토모미의 졸업은 참 발표가 서프라이즈했던 것 같네요. DVD에서 갑자기...

여튼 마리코나 사야카보다 개인적으로 졸업 후가 많이 걱정이 되는 멤버네요.




이날은 후쿠오카에서 졸업했던 마리코, 삿포로 돔에서 서프라이즈 등장했던 앗짱이 다시 서프라이즈 방문을 하기도 했습니다.

토모미의 졸업을 축하해주기 위해서 앗짱과 마리코가 등장했는데 마리코와 앗짱은 일이 있어서 참석하지 못한다고 토모미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흑ㅎㄱ흐긓ㄱ...이것들이...



토모미의 졸업을 기념하여 팬들이 TOMO라는 글자를 형광봉으로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읗ㄱ흐긓 언젠가 DVD가 나와야 직접 눈으로 이 많은 서프라이즈의 현장들을 확인할테지만

SKE 단독 콘서트 발표 같은 건 정말 그 당시에 SKE 멤버들의 표정이나 반응이 재미난 법인데...아쉽군요.

여튼 다들 긴 기간동안 고생 많았네요. DVD나 메이킹 보면 굉장히 힘들어보이던데 조금이라도 쉬면 좋으련만 바로바로 일이 있으니!

수고했다!